부항요법(어혈)으로 자율신경실조증 다스리기

자율신경실종와 부항요법

부항요법

한의학에서의 부항요법은 국소적 부위를 진공상태로 유지시킴으로써 전기 기계적인 영향과 온열 효과를 유발시키고, 정화된 혈액이 체내의 세포를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흥분상태를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어혈치료 방법 중의 하나로 잘 알고 계실겁니다.
부항요법은 우리 몸의 경혈자리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지만 특히 등 쪽의 경혈이 복부 경혈의 시술보다 효과적입니다.

등 쪽의 경혈은 그 명칭이 붙은 장부와 상호작용을 하는 특이성을 지닌 경혈로서 장부와 직접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다른 경혈들보다 자율신경과 밀접합니다. 예를 들어 간수는 간장, 신수는 신장, 위수는 위장과의 관련 작용을 보입니다. 이는 등 쪽 경혈인 배수혈이 척추와 나란하게 배열된 척추신경 및 자율신경의 위치와 대부분 일치하기 때문인데 부항요법은 특정 자율신경절이 위치하는 척추 부위의 척추신경이 지배하는 피부절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그 자율신경이 조절하는 조직이나 장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131028_112004

자율신경실조증이란 우리 신체의 자율신경계 즉, 교감신경이나 부교감신경이 각각 그 기능의 조화를 잃어서 자율신경계의 일정치 않은 여러 가지 증상을 호소하는 것으로 그 중에서 주로 교감신경이 부교감신경에 비해 과다하게 항진된 교감신경 항진증의 경우에 여러 신체적 증상과 정신적 증상들을 동반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과다하여 발생하는 여러가지 불안증후군, 공황장애, 수면장애 그리고 소화, 대변, 소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을 과다한 정신적 스트레스 후 발병하는 여러가지 증상을 포괄하는 하는 하나의 증후군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