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 비용(가격), 소생한의원

추나, 가격 (비용)

추나요법 비용, 이제는 건강보험 급여화로 보다 저렴하게…

그 동안 효과적인 치료로 주목받던 추나요법이 건강보험 급여화 항목으로 지정된 것을 알고 계신지요?추나요법을 전문으로 하는 미아동 소생한의원에서 추나요법 가격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건강 보험 급여화를 하기 전에는 한의원에서의 추나요법 치료 비용이 천차만별이었습니다.

병의원에서의 치료에 대한 비용은 일반수가 즉 비보험수가와 보험수가로 나뉩니다.보험수가는 건강보험으로 치료비가 보장되며 일부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추나요법이 건강보험 급여화 항목으로 지정되면서 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의 구조

추나요법 건강보험 비용은 크게

한방병원과 한의원 중 어느 곳에서 치료를 받는지,

치료의 방법이 단순추나인지, 복잡추나인지,

그리고 건강보험 수급자가 어떤 대상인지에 따라 본인부담금에 차이가 생겨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스크나 협착증으로 진단 받은 것이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한방병원과 한의원의 가격 차이

먼저 추나요법에 대한 본인부담금을 알고 싶으실텐데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한의원과 한방병원과는 가격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한방병원은 종별 가산율이 20%, 한의원은 15%입니다. 이것은 똑같은 시술이더라도 한방병원이 한의원보다 약간 비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추나, 복잡추나???

두 번째 단순추나와 복잡추나, 그리고 특수추나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특수추나는 관절탈구에 적용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시행하는 방법이 아니라서 대개의 경우는 단순추나와 복잡추나로 나뉩니다. 복잡추나는 쉽게 말해서 관절을 교정하면 몸에서 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그런 시술입니다. 단순추나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요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요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요법으로 나뉘어집니다. 쉽게 말해 복잡추나는 추나의 기술이 어려운 것이고 단순추나는 그야말로 단순한 치료라는 것입니다.

건강보험 수급자의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

세 번째로 일반적인 건강보험(의료보험) 수급자인지, 의료급여(1종, 2종)인지에 따라 구별되며 건강보험내에서도 차상위 1종과 2종으로 구별됩니다.

차상위 1종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한 희귀성난치질환자를 말하며 2종은 희귀성 난치 질환자 이외의 만성질환으로 6개월 이상 치료 받고 있거나 6개월 이상 치료해야할 경우이거나 18세 미만인 사람을 말합니다.

디스크, 협착증으로 진단받으면 더 경감

네 번째로 복잡추나는 디스크, 협착증 등의 진단을 최근 받았거나 또는 한의원, 한방병원 내원시 한의사로부터 디스크, 협착증의 진단을 받은 경우는 본인부담금을 50% 경감 받게 됩니다.

​건강보험에 해당되는 경우

한의원 추나요법단위 : 원총비용본인부담 금액
단순 추나(디스크, 협착증 진단과 무관)21,40210,700
복잡 추나디스크, 협착증36,14518,000
디스크, 협착증 외36,14528,900
특수(탈구)추나55,39627,600

건강보험 중 차상위에 속하는 경우

한의원 추나요법단위 : 원총비용차상위 1종차상위 2종
단순 추나(디스크, 협착증 진단과 무관)21,4026,4008,500
복잡 추나디스크, 협착증36,14510,80014,400
디스크, 협착증 외36,14528,90028,900
특수(탈구)추나55,39616,60022,100

의료 급여에 해당되는 경우

한의원 추나요법단위 : 원총비용보호 1종보호 2종
단순 추나(디스크, 협착증 진단과 무관)21,4026,1908,260
복잡 추나디스크, 협착증36,14510,46013,950
디스크, 협착증 외36,14527,90027,900
특수(탈구)추나55,39616,04021,380


이럴 때 추나요법 받으세요.

흔히 “척추가 틀어졌다.”라는 표현을 많이 합니다. 척추가 틀어졌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동차 바퀴의 얼라이먼트가 맞지 않아 편마모가 일어나는 상태.

병뚜껑이 살짝 틀어져 닫혀져 있는 상태.

이런 것을 연상하시면 유사합니다.

척추가 탈구되어 빠져나간 상태가 아니라 정상적인 범위내에서 틀어져 있는 상태. 그래서 정상적인 움직임이 감소되어 있는 상태. 그리고 신경학적 영향을 주는 상태.

이것을 척추가 틀어졌다고 표현합니다.

척추가 틀어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척추의 정렬

교통사고 등의 외상, 수술, 잘못된 자세, 정신적 스트레스, 반복적인 동작 등으로 척추의 정렬이 어긋나게 됩니다

자동차 타이어의 얼라이먼트(배열)가 정상이어야 정상적인 궤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경계

척추의 이상은 신경계 기능을 과흥분 시키거나 감소시킴

주식시장의 과열되고 과흥분된 상태 또는 자동차사고로 생긴 교통체증

근육

근육은 약화, 위축되거나 과긴장, 경련하게 된다

상처조직으로 변하거나 근육이 달라 붙게 되게 되고 근육의 탄력이 감소된다

오래된 고무줄은 뚝뚝 끊어진다

인대와 디스크

척추주변의 혈액 공급이 감소되어 척추를 지탱해주는 인대가 약화되거나 디스크가 터지거나 붓게 된다.

퇴행성 변화

척추의 전반적 퇴행변화(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된다

뼈가 푸석푸석하게 약해지고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지며 쓸데없이 딱딱해지기도 한다.

동굴 속 고드름처럼 자라난 석회물질처럼

기타

숨은 키 (키가 줄어든다)

척추 신경계와 내부 장기의 신경 전달 방해

생리통, 생리전 증후군

소아 키크기 방해

호흡능력 감소 – 척추가 잘 움직여야 호흡이 깊어짐

척추가 틀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방법

​첫 번째, 자세 체형 검사

전후면, 측면 사진을 찍어 인체 중심선을 그어보면 직관적으로 몸의 좌우, 전후가 바르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리의 과전만 (앞으로 들어감)으로 인해서 거북목, 일자목, 편평등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 번째, 경추관절위치 오류 검사

YouTube video

시작 위치와 끝 테스트에서 목표물에 대한 레이저 빔의 위치 간의 차이는 경추 관절 위치 오류를 말하며 더 큰 변위가 보일수록 고유 감각 손상을 나타냅니다.

​경추 근육은 머리 위치에 관한 중요한 감각 정보를 중추 신경계에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근방추 수용체라고 하는 감각 기관은 경추 근육의 길이 변화에 반응합니다. 경추 근육 길이 변화에서 제공되는 구심성 정보는 시각 및 전정 시스템의 정보와 함께 전정 핵에서 수렴됩니다. 이 정보는 함께 소뇌와 대뇌로 전달되어 머리와 목의 위치 감각에 대한 우리 몸의 감각에 기여합니다. 외상성 목 부상(예: 채찍질) 또는 만성 목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는 목과 머리의 감각 운동 제어 이상으로 이어지는 경추 구심성 입력에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생한의원의 바태추나의 차별성

추나는 단순히 통증을 치료하는 수단에서 그치지 않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을 최대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기울어진 건물의 기둥을 바로 잡아 벽에 금이 가고 창문이 열리지 않고 지진에 약해지며 상, 하수도나 전기시설 모두 이상이 생겼다면 건물의 기둥을 잡아줘야 부분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더 쉬워지고 부분적인 문제가 해결될 때 더 오래 정상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인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통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소생한의원의 바태추나는 바른 태, 즉 바른 척추의 준말이며 오랜 기간동안 추나로 통증을 치료해오면서 체형과 통증, 체형과 자세 등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발전시킨 추나방법입니다.

추나를 할 때 “뚜둑”하는 관절음이 난다고 해서 척추 교정이 잘 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또한 모든 관절은 인위적은 외부의 힘에 모두 소리가 납니다.

정말로 문제가 있는 관절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이고 또한 이것을 보다 안전한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바태추나는 그래서 최선의 치료결과를 위한 최소한의 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불필요한 교정은 삼가해야 합니다.

추나요법. 1년에 20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치료는 항상 집중적인 치료기간과 이후 관리기간으로 나뉩니다.

집중적인 치료 기간은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초기 1-2주 동안 일주일에 최소 2-3회 (아주 심한 경우는 매일)치료합니다.

이후 증상이 완화되면 일주일에 1-2회 치료해서 치료를 일단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잔여 횟수는 1-2주 또는 매달, 증상이 없어도 내원해서 척추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하면 치료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20회를 가장 알차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젊을수록 초기 치료 횟수는 적습니다. 그리고 관리를 위한 치료횟수도 적어집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아질수록 횟수는 당연히 증가합니다.


소생한의원 블로그 추나요법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