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거북목의 위험성

거북목이 안 좋은 이유?

거북목


거북목이 발생하면 경추의 만곡이 없어지면서 머리가 인체 중심 중력선보다 앞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보상이 일어나 상체는 뒤로 물러나고 골반은 전방으로 경사되면서 ‘새로운’ 그러나 적절하지 않은  배열이 구조적으로 불안정한 환경으로 발전되고 신경계 기능도 감소합니다.
그래서 거북목은 목의 통증과 불편감이 생기는 원인이기도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을 일으킵니다.

거북목의 위험성

두통근경련과 긴장
턱관절 장애엔돌핀 분비 감소
등의 통증운동범위감소
허리 통증허리 통증
폐활량 감소위장관의 문제(소화의 문제)
내부 장기의 압박신장의 감소(자세왜곡, 숨은키)
불안한 감정균형감각감소(어지러움증)
관절염의 악화고관절, 무릎, 발목, 발의 문제(병변)

인체 모든 부분에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북목이라고 해서 통증이 목에 국한되어 나타나지 않습니다. 목에서 가까운 머리, 어깨와 등의 통증 뿐 아니라 멀게는 발목, 무릎 통증도 모두 거북목과 관련하여 나타납니다. 균형을 잃게 되면 통증은 어느 곳에서든지 발생합니다.
내부 장기 특히 소화기와 폐의 기능 저하는 거북목에 이은 굽은 등이 생기면서 물리적으로 내부장기를 압박해서이기도 하지만 거북목이 척추의 배열을 잘못되게 만들면서 척추에서 나오는 신경 기능 즉 척추에서 내부 장기로 가는 신경의 원활한 기능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몸이 틀어지고 굽게 되면 정상적인 자기의 키가 줄어들게 되고 외모 역시 바람직하지 않은 모양으로 바뀌기 쉽습니다.
체형의 변화는 감정 상태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체형 변화가 심할수록 자존감의 저하, 우울경향, 의기 소침, 의욕저하의 경향이 많게 되며 이러한 감정상태가 다시 체형 변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