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발이 저려요 – 손발저림

손발이 저리면 중풍, 디스크나 협착증으로 인해 신경이 눌리는 것, 혈액순환장애 등의 원인을 의심해 보는데 이런 원인외에 척추가 틀어져서 저리는 경우도 많다

팔, 다리가 저리면 중풍이 아닐까? 손발저림

저림

사람들이 몸이 아프거나 정상적인 상태가 아닐 때 우리 몸을 다양한 형태의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통증입니다. 그 외에 열이 나거나 붓거나 소화가 안되거나 대, 소변을 못 보거나 하는 다양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흔히 나타나는 이러한 증상 중에서도 저리다라는 증상도 하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증상은 다른 증상과 달리 좀 더 심각하게 받아 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중년 이후에 암과 더불어 심각하게 공포스러워 하는 병이 중풍입니다. 생명을 잃을 수 있다는 공포도 있지만 삶의 질이 매우 떨어지고 주변 사람을 고생시킨다는 점에서 어쩌면 암보다도 더 무서워 하는 병입니다. 이 중풍의 전조증상 중 하나가 저린 증상이므로 이 증상이 나타나면 모든 사람들은 더욱 더 긴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중풍인줄 알고 검사해 봤지만 별 이상이 없네요
병원에 가서 중풍에 관한 여러 검사를 해보게 됩니다. MRI촬영도 하고 혈류검사도 해보고 이런 저런 검사를 해보지만 정상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아니면 동맥경화내지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진단을 받고 투약을 해보지만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한의원에서 혈액순환 장애라고 해요
그래서 한의원에 가서 상담해보면 혈액순환장애라고 하길래 치료해 봤지만 별로 효과를 못 본 분들도 있을 겁니다.

정형외과에서는 디스크(협착증, 좌골신경증 등)이라고 하던데요
디스크로 인해 저린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협착증이나 좌골신경병증 등 척추관련 신경계가 영향을 받아 생겨나는 저림 증상입니다. 심하면 수술을 해서 호전되기도 하지만 별로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물리치료나 주사, 약물치료를 하게 되는데 증상 호전이 쉽지 않습니다.

저린 증상 –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중풍에 관련한 여러 가지 뇌기능 검사상 정상이었고 혈액순환에 관한 치료를 해보았지만 별로 호전이 없었거나 디스크 진단을 받고 치료 했지만 별로 효과를 못 본 분들은 전체적인 척추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밸런스를 검사해 봐야 합니다.

소생한의원
소생한의원

추나요법, 다이어트, 한방성형, 어혈(혈액순환개선)을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