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다이어트 치료시 증상

한방 다이어트 치료시 나타나는 증상

변비

다이어트로 오랫동안 음식 섭취가 줄어들면서 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변비가 생깁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식이 섬유 제품을 같이 복용하시는 것이 좋고 식물성 기름(올리브유, 포두씨유, 콩기름, 참기름 등)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리불순

과도한 다이어트로 생리가 잘 나오지 않거나 생리량이 현저히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종합비타민제를 같이 복용하시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원래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 하복부의 어혈이 해결되지 않으면 체중이 잘 줄어들어도 생리불순의 증상이 더 악화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혈을 같이 치료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소변

체중감량의 첫 단계에서는 수분소실이 더 많이 일어나는데 이 시기에는 소변량이 줄어들거나 소변이 짙어 집니다. 그러나 이후 체지방이 분해되면서 자연스럽게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간혹 지방분해에 따른 케톤체의 배출로 소변이 붉은 색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두근거림과 불면

원래 커피만 먹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사람의 경우 다이어트치료가 교감신경을 흥분시켜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과정이므로 가슴 두근거림이나 불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교감신경을 완하 시키는 한약을 겸복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정체기

체중 변화가 없는 시기를 정체기라 하는데 이 때는 수독이 거의 없어져서 더 이상 없어질 수독이 없거나 다른 부위의 수독을 없애주어야 하는 경우 입니다. 체중변화가 없더라고 실망하지 말고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감량 후 유지 수단 – 녹용의 사용

한방 다이어트 후 체중감량 상태를 유지하고 약효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경우는 녹용이 주된 역할을 합니다. 공진단은 이런 경우 매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한방 다이어트
966608_24258993 r

세부 페이지



카테고리